유리병 라벨 제거유리병 라벨 제거


요즘 물컵으로 활용 중인 유리병. 둘 다 잼이 담겨 있었다. 라벨은 제발 떼기 쉽게 부착해 놓았으면 하는 바람.


유리 컵 대용으로 활용 중.


유리병 라벨 제거


뚜껑이 열리지 않을 땐 저렇게 고무줄을 감으면 손쉽게 열 수 있다.


유리병을 가끔씩 모으다가 버리고 다시 모았다가 버리고... 그러기를 반복.



유리병 라벨 떼는 방법으로 이 글에 접근 하시는 분이 제법. 그런데 투정만 있고 방법은 없으니... 그래서 라벨 떼는 방법을 지금이나마 추가합니다.

  1. 가장 널리 알려진 모기잡는 스프레이를 라벨에 충분히 도포합니다. 뿌립니다. 적당한 시간(5분 정도)이 지난 후 해라(스크래퍼)로 제거. 없다면 비스무리한 물건으로 문질러서 제거! 접착력이 강력할 경우 접착 성분이 남아요. 그럴경우 지우개 또는 키친 타올, 수세미 등등을 이용해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2. 뜨거운 물에 소금 한 숟갈 또는 반 숟갈을 넣고 유리병 뚜껑을 열고 소금물에 완전히 잠기게 담굽니다. 10여분 정도. 그 후 제거하면 됩니다.
  3. 모기잡는 스프레이가 없다면 선크림으로도 가능해요. 또는 아세톤도 가능하구요.
  4. 마트에서 스터커 제거제를 구입해서 제거.

정리하면 2번의 방법으로 먼저 라벨을 떼어내고 병 표면에 남는 접착 성분은 스프레이, 선크림, 아세톤 등등으로 도포 후. 해라(스크래퍼), 커터 칼 또는 수세미, 지우개, 구긴 종이, 키친 타올 등등을 이용해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Posted by apple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