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N(Viurtual Private Network)은 직역하면 가상 사설 망, 즉 개별 기업이나 단체의 목적에 맞게 구성한 자체 네트워크

터널베어는 자사(?)의 VPN을 무료로 500MB까지 제공한답니다. 매달 트위터에 글을 하나 올리면 매달 1GB 추가 제공.


심플하게 설명하면


자신의 인터넷 주소(ip)를 터널베어 앱을 이용해서 즉 VPN을 경유해서 주소를 속이는 것 입니다. 마치 아마존에서 배대지를 이용해서 쇼핑하는 원리랑 똑같..? 그렇기 때문에 배송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처럼 대체적으로 무료로 VPN 서비스 제공하는 곳을 이용하면 인터넷 속도가 좀 떨어진다는 점..


언제 필요한가?

  • 정부에서 막아 놓은 워닝~ 유해~ 블라블라 사이트 접속할 때도 사용할 수도 있고요.
  • 판도라 서비스는 미국에서만 이용 가능한데 터널베어를 이용해서 국가를 미국으로 설정하면 이용 가능 해요.
  • 공용 와이파이의 위험성과 위험을 피하는 방법이기도 해요.

앱을 설치 실행하면 가이드를 제공하니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답니다. 쉬워요. 넷플릭스 서비스처럼 지역 제한이 걸린 서비스를 국내에서 이용하고 싶을 때 그 외에도 최근에 지인이 쇼핑몰 링크를 보내줘서 클릭하니 한국에서는 접근 불가능! 어쩔 수 없이 터널베어를 이용해서 사이트에 들어 갈 수 있었지요.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통 해커를 추적하는 장면에서 미국에서 각 주로 순식간에 왔다 갔다 하거나 다른 나라로 건너뛰는 경우 이런 ip 우회 기술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적용되었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저의 경우에는 놀고 있는 아이폰 3G로 판도라 서비스를 이용할 때 터널 베어를 이용한답니다.

VPN 켜 놓고 터널베어를 실행해서 보면 열심히 땅을 파고 있...



VPN을 끄면 겨울잠을... 


맥 버전도 있어요. 

여러 수많은 서비스가 많이 있지만 앱이 일단 이쁨. 거기에 속도도 괜찮은 편.


https://www.tunnelbear.com/download/


Posted by apple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