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Pro Retina
_
6월28일 늦은 저녁.
2.3GHz 모델에 메모리 업해서 16GB 모델로 주문.
__
7월25일 타르코프스키적인 속도로 레티나 도착! 자그마치 648시간이 걸림.
아이패드 2 구매대행으로 주문을 했을 때도... 악몽같은 경험을...
어느 날 잔상 이슈로 게시판에 글이 올라오는 걸 보고 스킵했다가
어느 날 문득 테스트를 진행해보니 내 레티나에도 잔상이!!! ㅜ. ㅡ
패널은 LG 패널.
이런 저런 이유로 귀찮음을 무릎쓰고 교환 또는 환불 하기로 결정.
교환 - 수거해간 뒤에 새 제품을 배송. 수거해 가서 자체적인 절차가 대략 5일 + 실제 제품 배송까지 감안하면 ㅠㅠ
환불 & 재주문 - 먼저 주문을 하고 환불 신청을 하면 수거해가는 날을 최대한 미뤄서 일정을 잡으면...
랩탑이 하루라도 없는 날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곤란할 경우라면..
애플 상담원도 교환보다는 환불& 재주문을 추천.
환불신청은 1달(30일) 이내로 신청해야 한다고 함. 배송 받은 날(7월25일) 기준으로
8월24일까지는 꼭 환불 신청하라는 상담원의 코멘트.
___
8월20일(달) 애플 상담원과 상담 후 일단 새로 주문을 넣음.
이번에는 저번 주문과 동일하게 메모리 업 외에 CPU도 2.6으로 UP!!
____
8월24일(쇠) 환불신청 - 수거일은 환불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로 안내를 받고 그 다음 주 금요일로 지정.
환불 사유는 화면 잔상.
_____
8월28일(불) 예상보다 음청 빨리!!!! 새로 주문한 레티나 도착!!!
______
8월31일(쇠) rMBP 수거해감.
그전 에어에서 레티나로 네트워킹을 이용한 마이그레이션의 경우. 반나절이 걸렸었는데...
원래는 타임머신을 이용한 마이그레이션을 하기 위해 USB 3.0 하드디스크도 새로 구입했는데
레티나가 빨리 도착하는 바람에 썬더볼트로 바로 연결해서 금새 마이그레이션 완료. 10 몇분 전후?
새로 받은 레티나 역시
LG 패널이지만
아직 테스트 할 여유가 없어서 장시간은 아니지만 대략 30분정도로는 잔상이 보이지 않음.
한달이 지나가기 전에 바쁜일 좀 정리되면 시간내서 테스트해 봐야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