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리더가 이 세상을 떠난다. 7월1일부로.. 

위 일러스트는 참 아름다운 작별 같지만 유저 처지에서 보자면 구글측의 결정은 나랑 사이좋던 구글리더를 땅을 파서 관속에 넣고 산 채로 묻어버린 격. ㅠ.ㅜ
그때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유료로 구매한 아이패드 & 아이폰용 Reeder는!!! 맥 버전은 무료로 풀렸을 때 설치. 


며칠 전에 업데이트가 없거나 관심이 없어진 리스트 등등 구독 리스트 정리를 싸악 한번 한 다음에 백업을 받았다. 

정리한 뒤 구독 수는 305개. 

대안을 알아보다가 며칠 전부터 사용해온 Feedly. 아이패드용도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Reeder에 익숙해져서인지 몇 가지 불편한 점이 보이긴 하지만 대체로 만족스러워서 피들리로 일단 결정. 그만큼 아이패드용 Reeder는 훌륭한 UI로 근사한 사용자 경험을 안겨준다. 구글리더를 기반으로 작동했기에 이번에 구글리더의 은퇴(?)와 함께 앞으로 앞으로 어떻게 될지 걱정스러웠는데, 돈 주고 구매한 유료앱인데 ㅜㅜ 다행히도 피들리도 구글처럼 API를 공개...라기 보다는 단계적으로 공개한다는 소식을 듣고 거기에 Reeder가 끼어 있어서 피들리에 정착하게 된 결정적 이유이기도. 

그런데 개발상의 몇가지 문제점이 있었는지 앱스토어의 기존 앱 업데이트가 아닌 기존 앱은 삭제하고 새로운 앱으로 나온다고 함. 그렇다면 새로 돈을 내고 구입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아이패드용이 아마 $4.99 가격으로 산 기억이 난다. 그 보다 비싸지만 않다면야 좋지만 반 값이면 더 좋겠다. ㅋ  

암튼 굿바이 구글리더!!

RSS 리더 앱인 Reeder는 얼른 나왔으면 좋겠네~



Posted by apple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