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암호 말고 차단 암호가 기억이 나질 않는다. 딱히 불편한 점은 없지만...


단적으로 네트워크 재설정을 할 수 없음. 그리고 가끔씩 문득 떠올라서 살포시 괴롭다는 정도? 암호 입력 시도 실패할 때마다 몇 분씩 늘어나더니 결국 60분 후에 다시 시도... -0-;;

구글링으로 알아낸 방법 중 백업 데이터에 직접 접근해서 코드 2줄 추가 하는 건 실패. 내가 무언갈 잘 못 한 건지 나의 경우 iOS 버전이 최신이라서? 요쪽에 가능성을 두고 있는데 글쎄...? 또 다른 방법으로는 iCloud을 이용해서 백업 후 복원하면 해결 된다고 함. 아이튠즈 백업 후 복원은 차단 암호까지 고스란히 그대로 복원이 된다고 함. ~헐!


그런데 아이클라우드의 경우 5GB까지만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 applevirus의 경우는 저장 공간 부족이라고 메시지를 뱉어낸다. 앱 전체 그러니까 앱을 통째로 아이클라우드에 올려 놓는게 아닌 세이브 데이타랄지 설정만 따로 백업하는 시스템이라서 꽤 많은 공간이 필요한 건 아니지만 앱의 수가 많고 카메라 롤에 사진이 많을 경우 등등은 애매하게 부족하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10GB 무료로 제공해주면 좋으련만.


10GB 추가할 시 1년에 $20. 가격이 다운되었나? 예전에는 살포시 부담스런 가격이었던걸로 기억이 나는데. 약 한달에 2,000원 정도.

언젠가 재설정을 꼭 해야 할 일이 생기거나 차단 암호를 해결해야 겠다는 생각이 머리끝까지 차오르면 그때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복원을 해봐야겠다.


+ 2014.12. 해봤는데 안된다. ㅠ_ㅠ


+ 2015.11 해결했다!! 

Posted by apple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