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DF2015가 지금 EBS에서 방영중이다. 일주일 동안은 다시보기가 무료이니 관심가는 작품 챙겨보세요.


세상을 구한 남자 the man who saved the world


세상을 구한 남자를 봤다. 따로 작품 소개를 보진 않고, 단순히 제목이 맘에 들어서 play 버튼을 누르기 전에 딱 떠오른 건. 게시판 등에서 몇 번 본 짤방의 그 남자 이야기가 아닐까 싶었는데 딱 그 이야기. 


스타니슬라프 페트로프, 1883년 소련의 방위시스템(?)이 햇빛을 미국이 발사한 대륙간탄도유도탄으로 오인해서 알람이 울리고 맞대응으로 미국에 미사일 발사를 할 수 밖에 없는 절제절명의 순간에 컴퓨터의 오류로 판단을 해서 미사일 발사를 막은 일로 세상을 구한 남자의 칭호를 얻은 남자의 이야기이다. 전생도 아니고 현생에 나라를 아니 지구를 구한 남자. 



미국에 초청을 받아서 미국으로 간 페트로프를 카메라가 따라가는 현재의 이야기와 중간 중간 과거의 그날 있었던 이야기를 재연해서 보여주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꽤 긴박하면서 실감나게 그려진다. 정말이지 그날 때마침 그 자리에 호전적인 인물이 있었다면 ...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다큐멘터리라기 보다는 일반 극 영화에 가까운 연출방식이라고 해야 할까? 그래서 지금 이야기를 끌어가는 남자도 대역인가 싶어서 구글링까지 해봤다. ㅎㅎ


유명 헐리웃 배우도 몇 나온다. 


킬링타임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재미를 갖춘 다큐멘터리.


그리고 월스트리트의 예언자를 30분 정도 보다가 말았는데 조만간 챙겨 볼 예정. 이 작품도 꽤 흥미롭다. 경제에 관심이 있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듯.

Posted by apple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