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프로그램 두가지 소개합니다.
CCleaner과 pc도사 2007입니다.



PC도사는 악성코드를 검색해서 잡아주는 무료 툴입니다. 가끔 타인의 컴퓨터를 들여다 보면 이런저런 지저분한 툴이 자신도 모르게 깔려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악성코드 잡아준다면서 유료로 결재를 요구하는 툴이 있는데요. 얼른 지우시고 이거 깔아 보세요.
악성코드 외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CCleaner

메뉴중 Cleaner는 보시는 바와 같구요. 문제는 레지스트리를 깔끔하게 정리해준답니다. 도구 메뉴에 들어가면 현재 깔려있는 시작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Ad-Aware와 CCleaner 이 두가지 프로그램을 꼭 깔아두고 사용했는데, PC도사가 나온뒤로는 Ad-Aware는 사용하질 않네요.


가끔씩 저 두가지 툴로 컴퓨터를 깔끔하게 정리해주곤 한답니다. 그러면서 시작프로그램에 뭔가 이상한게 깔린게 없나하고 한번씩 살펴보는데요. 그런데 이게 뭐지? 하면서 별 중요한건 아니겠지 하고 지웠는데... 계속해서 다시 살아나는 이상한 녀석이 눈에 띄더라구요.

바로 이아이... FASOO 어쩌고 저쩌고... -_-+ 시작 프로그램 목록에서 지웠는데도 불구하고 다시 살아나고 살아나고 심지어 프로그램 추가/삭제에 들어가도 보이지가 않아요. 그래서 그냥 냅두다가 신경이 쓰여서... 구글링을 해서 추적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조사에 의한 바로는 무슨말인지는 모르겠지만, DRM관련 어쩌구 저쩌구이고 엑티브X 어쩌구 저쩌구...
Fasoo.com의 SecureWeb과 Microsoft Visual Basic 6
작업관리자의 FPH.exe 삭제하기, 그리고 mDNSResponder.exe
위 두 포스트에 해결방법이 있는데 살짝 어렵고 번거롭더군요. 그러다가 발견한 간단한 해결방법!!! http://qaos.com/viewtopic.php?forum=3&topic=9956 출처는 여기입니다.


얼마전에 콩나물 닷컴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 그때 설치가 된듯.

그러고보니
시작 > 프로그램 목록 > FASOO 프로그램을 삭제한걸로 기억이 나는 듯도 싶네요. 암튼 부팅을 해보고 깨끗이 지워졌는지 확인을 해봐야 겠네요.





p.s
2008년 1월 1일에 덧붙이는 글입니다.
제 블로그에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포스트인데요.
전 이방법으로 잘 해결이 되었는데요. 잘 해결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여부를 이곳에 찾아오는 다른 분들을 위해서 댓글로 남겨 주시면 좋겠네요.
:-)
Posted by apple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