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니 HTML/CSS 편집에 new 표시가 보여서 클릭해보니...


img


@_@ 헠!!


위의 스샷과 같은 화면이 짜잔~하고 뜬다!!

  1. 가끔 CSS 수정할 때,
  2. 티스토리 CSS 편집 페이지에서 코드를 카피. Sublime text 툴 실행해서 코드 붙여 넣기 한 다음에
  3. Sublime text 에디터 툴에서 수정을 하고, 그 내용을 카피해서 다시 티스토리 CSS 편집 페이지에 붙여넣기 해서 확인 버튼 눌러서 적용된 페이지 확인하고...
  4. 그래서 폰트 사이즈를 키우거나, 줄이거나, 행간을 조절한다거나, 블로그 가로 폭 사이즈를 수정한다거나, 칼라를 변경한다거나... 그런 모든 과정을 거칠 때 마다 3번의 프로세스를 여러 번 또는 수십 번 반복해야 하는 과정이 굉장히 번거로운데... 이제 그런 삽질의 시대가 끝났다!!
  5. 코드 에디터 창 처럼 코드가 칼라로 구분이 되어서 서브라임 텍스트 같은 에디터 툴을 사용할 필요없이 심플한 코드 수정이라면 스샷처럼 저 페이지에서 바로 수정이 가능하다.
  6. 수정 후 새로고침 버튼 누르면 바로 적용!!
  7. 업데이트 전에는 편집 창이 완전 조막만 했었음. 무조건 카피해서 다른 편집 에디터에다 옮겨 놓고 코드 수정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았음.


며칠 전에 티스토리 서비스 종료에 대한 걱정스런 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 그에 대한 모종의 화답인지? 아주 오랜만에 신경을 쓴 모습이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아니지만, 가끔 수정할 때마다 그 귀찮음을 생각하면... 어휴. 


굉장히 맘에든다! 



Posted by apple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