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uroshima Hex


By Big Daddy's Creations

http://itunes.apple.com/us/app/neuroshima-hex/id391297152?mt=8


유니버설 버전입니다. 
여러명과 함께 할 때는 아이패드가 확실히 좋지만..
인터넷 플레이 or AI랑 할때는 아이폰으로도 충분히 괜찮아요.


1-4명까지 패드로 플레이 가능하며 핸드의 타일(또는 카드)을 공개해도 승패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테이블 가운데에 놓고 둘러 앉아서 편하게 즐기기에 짱 좋아요. ;; 최근에 구입한 스코틀랜드 야드는 범인역을 맡을 경우 자신의 위치를 드러내면 안되기에 그때마다 패드를 건네 받아서 화면을 숨기고 턴을 소비해야 되는 점이 좀 귀찮더군요. 
바둑이나 장기 체스류의 전략적인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이 게임도 좋아한다는데 장담을 할 수 있... ^^;;
게임타임도 그닥 길지 않고 룰도 어렵지 않아서 처음 하는 친구도 1-2게임 정도 하면 바로 이해하고 반격을 가하더군요. 

첫화면.


근래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뉴욕네오정글이라는 새 진영이 둘 추가 되었습니다. 유료로 추가 구입해야 함. 
전 구매를 못한 상태라서 해보진 못했지만 꽤 강력한 또는 독특하면서 스페셜한 스킬들이 있더군요. 좀 많이 강력해요~ ^^;;

게임모드는 3가지.

커스텀 게임 모드. 패드를 가운데 놓고 친구들과 둘러 앉아서 할 때 이 게임모드로 하면 됩니다. 
또는 혼자서 AI와 게임을 해도 되구요.

인터넷 게임 모드. 2달 전 즈음 업데이트가 되면서 드디어!! 인터넷 플레이도 지원을...!!
지원을 막 시작했을 때는 대기실에 사람도 많았으나 서버 불안정인지 자주 튕기고 끊기고 그래서인지 그 뒤 몇번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지금은 사람이 별로 좀 한가해서 인터넷 게임을 하려면 타이밍을 잘 맞추거나 방이 찰때까지 한참을 기다려야 되는 단점이. ㅠ ㅜ;;  1대1인 경우는 금방 가능한편이구요.

비방을 만들어서 

게임센터에 등록된 친구를 초대해서 게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 게임센터 별명은 emptysouls 입니다. 
막상 게임을 구입하고 난 뒤에 할 사람이 없다면 저를 친구등록하고 게임신청 해주세요. ^^;; 타이밍이 맞는다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
자 이제부터 간단한 게임룰에 대한 설명입니다.

첫번째 턴에는 보스 타일을 원하는 곳 아무곳이나 놓으면 됩니다.
각 진영마다 독특한 스킬과 함께 공격적인 타일 위주인 진영, 공수가 잘 조화된 타일로 이루어진 진영 등등 그 특징에 맞는 위치 선정도 나름 중요! 



첫 턴에서 보스 타일을 놓고 그 다음 턴에 한장의 타일 그 다음 턴에 두장의 타일
그 다음 턴부터는 계속 3장의 타일이 제공됩니다. 그러면 일단 제일 먼저 3장의 타일 중 하나는 버려야 됩니다. 
한번 버려진 타일은 그걸로 끝입니다. 몇몇 타일은 여러장인데요. 게임의 승부에 중요 키포인트가 될만한 타일이 몇개 존재합니다. 이런 타일은 함부로 버리면 안돼요~ ^^;; 

암튼 자기 턴 때 3장의 타일이 주어지면 가장 먼저 하나는 일단 버리고 시작! 
그리고 두장의 타일을 보드판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됩니다. 물론 두장 중 한장만 사용하고 한장은 킵 한채로 턴을 넘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타일을 놓는 방법은 드래그 & 드랍. 그리고 방향은 타일의 바깥 영역을 시계 또는 그 반대 방향으로 드래그(회전) 해서 변경 가능 합니다. 공격 방향이 중요해요.



타일은 공격용 타일과 서포트형 타일 그리고 썸씽 스페셜한 카드 정도로 제 맘대로 나눠봅니다.--;;

공격용 카드는 밀리 어택 & 레인지 어택 타일로 바로 옆에 붙어있는 타일만 공격하거나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타일과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기가 혼재된 타일 등이 있습니다. 
위 스샷을 보면 각 면에 정삼각형 표시가 있는데요. 그 쪽 방향으로 공격 가능. 타일마다 한번에 공격 가능한 방향이 1-6까지 다양합니다. 이 유닛들이 밀리 어택. 길쭉한 삼각형인 경우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레인지 어택 타일.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 타일의 11시 방향에 붙어있는 숫자 0부터 3은 전투가 벌어졌을시 각 타일의 공격 우선 순위입니다. 높은 숫자의 타일(유닛)에게 공격권이 우선 부여된답니다. 보스는 0 열심히 공격을 받은 뒤에 맨 마지막에 반격을 가합니다. 보스의 생명력은 20!! 기본적으로 보스를 뺀 나머지 타일은 생명력이 1입니다. 상대방 보스를 아작 내는게 승리의 조건입니다. 상대방 보스 에너지가 0이 되거나 35장의 타일을 다 소진하면 게임이 끝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언제 전투가 벌어지느냐? 보드판에 더이상 타일을 놓을 공간없이 타일로 꽉 채우면 전투 개시입니다. 또는 매턴마다 제공되는 타일에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타일이 존재합니다. 어떤 타일일지 보면 알거예요. ^^;;

서포트 유닛은 삼각형 표시 대신 화살표로 서포트 해줄 방향을 표시 합니다. 몇 가지만 정리하면 인접해 있는 아군 유닛에게 생명력 1을 더 챙겨주거나(공격을 받으면 자신이 대신 죽어줍니다.) 공격 우선권을 높여준다거나 근접 공격을 원거리 공격 가능한 유닛으로 변신 시켜 준다거나 주로 유닛 능력을 업 시켜 줍니다만 그 반대로 아군이 아닌 적군의 유닛 능력을 다운 시키는 스킬을 가진 유닛도 있답니다.


아래는 약간의 설명을 덧붙인 게임 스샷 몇장 더~


12시 방향 붉은 보스 위에 공격 우선권은 1을 가진, 공격 우선 순위는 높지 않지만 삼각형이 3번 겹쳐져 있어서 보스에게 3번의 공격을 가합니다. 그러면서 그물 표시가 중복. 그 방향의 유닛은 어떤 유닛이든  해당 유닛이 갖고 있는 능력을 발동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거미줄에 걸린 벌레처럼 말이죠. 보스는 자신의 차례에 반격 불가.


보드판에 타일이 꽉 차면 전투 개시!!
그러면 높은 숫자를 갖고 있는 타일이 먼저 공격을 개시 합니다. 숫자 3을 가진 타일 먼저.

숫자 2를 갖고 있는 유닛들이 공격할 차례~ 

한번 놓은 타일은 이동이나 방향 전환이 되질 않아요. 
다만 위 스샷 좌측 화살표가 그려진 타일을 원하는 유닛에 드래그 & 드랍하면 해당 유닛은 이동 가능. 한개의 타일에 적용 가능합니다.  
또는 저 아이콘 표시가 붙어 있는 타일(유닛)은 매 턴마다 이동 가능. 

파란색 보스 위 12시 방향에 붙어 있는 유닛의 경우는 삼각형 그물이 두 방향. 이런 특수 유닛의 활용이 중요.
그 아래 6시 방향에 붙어있는 유닛은 밀리 어택과 레인지 어택이 혼재된 타입의 유닛. 거기에 라이프도 +1 (즉 에너지가 2)

Moloch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빨간색 타일의 진영은 모든 유닛이 공격에 최적화 되어 있음. 이동 마크가 붙어있는 유닛도 단 한개도 없고 이동을 가능하게 해 주는 타일도 다른 진영에 비해서 매우 적다. 단 한장 있음. 화력이 엄청난 대신 한번 놓으면 그 유닛은 돌이킬 수 없는 점이 단점. 강점과 약점이 뚜렷.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강력한 편.

현재 스코어 17대 4
블루쪽이 압도적으로 앞서나가고 있음. 



그러나 최종 스코어는 6대 4로 아슬아슬하게 마무리..

이 정도 설명이면 이 게임을 즐기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거예요. 게임 도중에도 각 타일에 대한 설명을 바로 바로 확인 가능하구요. 제 아이패드에 깔려 있는 보드 게임 중. 플레이 타임도 가장 길고 초월이식이라고 불리울만큼 이식도 잘 되었다고 하더군요. 인터넷 게임 모드가 기대치 만큼 활성화랄지 중간에 하다가 걍 나가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속상하지만 그 점을 제외하곤 나무랄데라곤 거의 없는 훌륭한 보드게임!!

강력 추천!!!




+

뉴로시마 헥스 (Neuroshima Hex!) 공략 & 메뉴얼 링크 모음

뉴로시마 헥스! : 군대 설명 - NEW YORK




Posted by applevirus
,